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전자민원

온라인민원

전자민원창구

전자민원창구는 민원인이 가정이나 사무실에서 인터넷을 이용하여 시청에서 처리하는 민원에 대한 안내를 조회하고 온라인으로 민원상담 혹은 민원신청을 할 수 있는 종합민원창구 입니다.

제공 서비스
  • 민원상담
  • 협업창구
  • 민원처리공개, 행정처분공개 등

정부24

국민 누구나 시군구청 및 읍면동 행정복지센터 방문 없이 집, 사무실 등 어디서든 24시간 365일 인터넷으로 필요한 민원을 안내받고 신청하고, 발급 ·열람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.

제공 서비스
  • 주민등록등/초본 발급
  • 전입신고
  • 출입국사실증명 등

전자가족관계등록

전자가족관계등록시스템을 통해 등록사항별 증명서 및 제적 등ㆍ초본을 열람/발급받을 수 있고, 이 경우 본인 확인은 전자서명법 제2조 제8호에 의한 공인인증서로 합니다.

제공 서비스
  • 가족관계증명서
  • 기본증명서
  • 혼인관계증명서
  • 입양관계증명서
  • 친양자입양관계증명서 등

인터넷등기서비스

부동산등기, 법인등기, 동산 ·채권 담보 등기사항의 증명서 발급 및 열람을 인터넷으로 할 수 있도록 대한민국법원에서 운영하는 사이트입니다.

제공 서비스
  • 부동산 및 법인 등기 열람, 발급
  • 등기 신청 수수료 온라인 납부 등

홈텍스(국세)

세금의 신고/납부, 과세자료제출, 전자세금계산서 관리 및 일반 조회 서비스 등을 제공하며, 세무서 방문 없이 민원 증명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.

제공 서비스
  • 사업자등록증명
  • 휴·폐업사실증명
  • 전자세금계산서 발급
  • 현금영수증 조회 및 수정 등

위텍스(지방세)

인터넷으로 자동차세 및 상하수도요금, 지방세 등을 납부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.

제공 서비스
  • 자동차세 납부
  • 상하수도요금 납부
  • 지방세, 주민세 납부
  • 납부결과 확인 등

부동산거래관리

인터넷 부동산거래신고를 통하여 시군구청을 방문하지 않고 편리하게 신고처리를 받을 수 있으며, 부동산거래신고를 위해 시군구청을 방문하는 불편을 줄이고 첨부서류를 최소화하여 간편하게 부동산 관련 업무를 처리할 수 있습니다.

제공 서비스
  • 부동산 거래 신고 및 이력 조회 등
  • 주택임대차계약신고 및 이력조회

세움터(건축행정)

건축행정 업무 전반의 전자화를 통해 시군구청 방문 없이 인터넷으로 편리하게 인허가 신청을 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제공합니다.

제공 서비스
  • 건축 및 주택 인처가
  • 건축물대장 발급 등

인터넷지로

공과금·지로요금을 계좌이체 및 신용카드로 쉽고 편리하게 납부할 수 있습니다.

제공 서비스
  • 지방세, 세외수입, 환경개선부담금, 상하수도 요금
  • 국세, 관세, 경찰청범칙금, 경찰청벌과금, 특허수수료, 항만수수료, 기금 및 기타 국고
  • 사회보험료, 전기/전화요금, 일반지로요금 등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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